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삼성전기 주가 전망, 1분기 이익 전망이 좋다는데 주가는?

by 레오팍 2024. 4. 13.
반응형

 

삼성전기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레오투자연구소 레오팍입니다.

 

삼성전기 주가 전망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교보증권 주가 전망 리포트를 중심으로 삼성전기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Q24 Preview: 순조로운 1분기(교보증권 4.12. 리포트)

 

1Q24 Preview: 컨센서스 소폭상회

삼성전기의 1Q24 매출액 2조 3,978억원 (YoY +18.6%, QoQ +4.0%), 영업이익 1,733억원(YoY +23.7%, QoQ +57.1%)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인 1,678억원에 소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

 

[컴포넌트 사업부] 가동률은 70%중반, ASP +3%, 재고는 5주로 건전한 수준을 유지 하고 있으며 IT, 산업, 전장 등 전반적인 수요처 호조에 따라 예상대비 물량 증가가 진행 중. 환율효과도 반영되어 전분기 대비 매출 및 이익률 증가를 기대 [광학통신솔 루션 사업부] 고객사의 신제품 효과와 판매 호조, 중화권 신제품 증가에 따른 양호한 실적 지속 [패키지솔루션 사업부] PC등의 셋트 약세 지속과 서버 네트워크향 고부가 기판 수요가 예상보다 부진한 것으로 파악.

 

2024년 연간 매출액 9조 5,858억원(YoY +7.6%), 영업이익 8,270억원(YoY +8.6%)전망. 컴포넌트 사업부는 고객사들의 지난해 진행되었던 채널감소로 가격 및 물량의 점진적인 성장을 전망하며 AI스마트폰의 출시에 따라 MLCC용량과 가격 상 승이 기대. 4Q24 진입장벽이 높은 AI용 FC-BGA양산을 앞두고 있으며 동사의 전략 고객사를 통해 GPU용 기판이 공급될 예정. CES를 통해 유리기판 사업 진출을 공식화 했으며 2026년 본격적인 양산 체제를 갖출 예정으로 올해 시제품 생산을 진행할 계획.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00,000원 상향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00,000원으로 상향조정. 낮아진 기져효과로 컴포넌트 사업부의 실적 회복이 기대되는 가운데 1Q24 예상대비 상향된 컴포넌트 사업부는 2Q24이후의 업황 개선에 기대를 갖게 하는 시그널로 해석. AI 스마트폰, 서버, 유리 기판 등 가장 트랜디한 사업군에서 동사의 수혜가 전망됨.

삼성전기 1분기 실적은 예상을 소폭 상회하였습니다. 컴포넌트 사업부의 매출 및 이익률 증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4년 연간 매출액은 9조 5,5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하고, 영업이익역시 8,2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할 것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4분기에는 AI용 FC-BGA양산을 앞두고 있고, 유리 기판 사업 진출을 공식화하여 2026년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교보증권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는 20만원으로 상향하였습니다. 컴포넌트 사업부의 업황 개선 기대와 AI 스마트폰, 서버, 유리 기판 등 이슈가 되고 있는 사업군에서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주가 실적 전망

출처: 교보증권 리포트

 

2023년 부진한 실적을 거둔 삼성전기는 2024년 매출과 이익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도 역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입니다. 

 

삼성전기 주가 PER, PBR 밴드차트

출처: 네이버 증권

삼성전기 주가 PER, PBR 밴드 차트입니다. 삼성전기의 현재 PER는 실적부진으로 인해  고점 수준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PBR의 경우에는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익 대비는 고평가 상황, 자산 대비는 저평가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익 개선이 된다면 충분히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시점이란 분석을 해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기 주가 투자의견 컨센서스

출처: 네이버증권

삼성전기 주가 투자의견 컨센서스 입니다. 증권사 평균 목표주가는 18만6000원입니다. 현주가대비 상승 여력은 20% 정도라고 보고 있습니다. 가장 높은 목표주가를 제시한 증권사는 NH투자증권으로 22만원을 제시했습니다. 현주가대비 상승여력은 40% 정도가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목표주가는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소폭 상승하고 있다는 것은 긍정적인 시그널로 보입니다.

 

삼성전기 주가 주봉 차트

삼성전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22년 후반기 최저점을 기록한 이후 2023년부터 현재까지 일정한 가격대에서 주가 움직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점에서 매수했다면 40% 정도 수익을 거둘 수 있는 흐름입니다. 중간 저점 쯤에서 매수하였다면 15%정도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주가 흐름입니다. 결론적으로 매력적인 주가 흐름을 보여주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고점과 저점을 활용한 매수는 그 타이밍을 정확히 맞추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횡보하는 흐름을 객관적으로 보고 이용하였다면 볼린저밴드를 활용한 단기 저점 매수, 고점 매도를 통한 수익 창출은 가능했을 것입니다.

 

현 시점 주가를 같은 관점으로 보았을 때는 진폭의 상단에 위치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업황의 변화가 없다면 현 시점에서는 매도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권사 리포트에서 삼성전기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는 점에서 현 시점에서 상승세를 이어가며 주가 수준이 한단계 올라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삼성전기 주가 일봉 차트

삼성전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 차트 상으로  보았을 때는 삼성전기 주가는 단기 고점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고려해야 할 점은 11월 최저점 대비 3월 저점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이로써 삼성전기 주가의 상승세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부터 두가지 흐름을 예상할 수 있는데, 첫번째는 현시점 이후에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현재 시장에서는 유리기판 관련주들이 큰 관심을 받았는데 삼성전기도 유리기판 출시를 선언한 가운데 시장의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큰폭의 조정없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실적이 좋은 것도 이와 같은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게 합니다.

 

두번째는 현시점에서 조정을 받되 3월 저점보다 더 높은 주가에서 다시 상승하는 흐름입니다. 우상향하되 지금까지 보여준 주가 흐름을 그대로 이어간다는 예상입니다. 최근 시장 상황이 좋지 않은 것도 이와 같은 흐름의 가능성을 높이고 있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삼성전기 주가는 길게 보았을 때 우상향 가능성이 높은 구간입니다. 다만, 조정 기간의 길이 유무가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현 시점에서 매수 후 보유 전략이 충분히 좋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시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조정을 대비한다면 분할 매수 접근도 가능합니다. 삼성전기 투자금 일부를 활용하여 일부를 매수하고, 이후 조정 후 반등 시기에 추가 매수를 통해 수익률을 높이는 것입니다. 이 경우 주가가 바로 상승하더라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승세가 확인되면 나머지 투자금을 추가 매수하여 상승세에 따른 수익을 얻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장기로 보았을 때 현 시기는 손절없이 가도 좋을 매수 타이밍입니다. 따라서 매도 시기는 충분히 상승한 후 주봉상 하락 흐름으로 전환하였을 때 매도한다면 좋은 수익을 거둘 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