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KT 주가 전망 배당금 배당수익률 투자는?

by 레오팍 2024. 4. 14.
반응형

 

KT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KT 주가 전망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한화투자증권 리포트를 바탕으로 KT 주가 전망, 배당금, 배당수익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 (030200) 업종 내 차별포인트는 뚜렷

 

 

KT 는 1 분기 무난한 실적이 예상됩니다. 별도 내 주요 사업들이 숨고르기에 들어갔지만, 핵심 자회사들의 두자리 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동사는 1) 규제 리스크 영향 2) B2B 경쟁력 + 내실화 3) 주주환원 확대 여력 관점에서 3 사 중 가장 매력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45,000 원을 유지합니다

 

1Q24 Preview: 영업이익 YoY 4.9% 성장

KT의 1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6.6조 원(YoY +2.6%), 영업이익 5,097 억 원(YoY +4.9%)을 예상한다. 기저효과 소멸에도 로밍 매출이 지속 성장했으며 1월 출시된 갤럭시 S24 판매 호조로 무선사업 매출은 1.6% 증가한 것으로 추정한다. 기업서비스(B2B)사업은 수익성에 집중 하는 경영방침에 일부 사업들을 정리하면서 탑라인은 소폭 slowdown 해질 것으로 예상한다. 연결 단에서는 핵심 자회사 KT Cloud와 에스 테이트는 이번 분기에도 YoY 두 자리수 성장이 예상된다. 비용단에서는 수익성 위주의 경영방침에 따라 일부 사업경비 감소가 예상되지만, 컨텐츠 자회사 상각비 처리 방식 변경에 따라 올해까지 전년 대비 높은 컨텐츠 상각비가 반영될 것으로 생각한다.

 

업종 내 차별포인트는 뚜렷

우리는 동사의 2024년 실적으로 연결 매출 26.8조 원(YoY +1.4%), 영 업이익 1.7조 원(YoY +2.4%)을 전망한다. 2024년부터 5G 가입자 증 가세가 MoM 1% 이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IPTV/인터넷 등 레거시 사업의 성장 둔화를 상쇄하기 위해 B2B사업 내실화를 진행 중이며, 연간 증익을 이어갈 것으로 생각한다. 핵심 자회사에서 탑라인 성장을 기여하고 있는 점은 통신 산업 내 차별포인트다. 여기에 콘텐츠 미디어 자회사들의 수익성 개선과 광고 매출 턴어라운드도 가미된다 면, 레거시 사업에서의 성장 둔화를 상쇄해 줄 것으로 생각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5,000원 유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5,000원, 그리고 최선호주 관점을 유지한다. 1) 전환지원금 리스크 등 규제 영향이 가장 적으며 2) B2B사업 경쟁력 + 내실화 3) 주주환원 확대 여력도 3사 중 가장 크기 때문이다. 최근 주가는 2월 밸류업 프로그램 이슈로 오버슈팅 후 14% 조정을 받았는데, 신규 진입에 부담없는 수준으로 생각한다.

한화투자증권은 KT의 수익성 개선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2월 밸류업 프로그램이 이슈 후 조정으로 신규 진입에 부담없는 주가 수준도 유리한 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이 제시한 KT 목표 주가는 36400원으로 현 주가 대비 23.6% 상승여력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KT 주가 예상 실적

한화투자증권은 KT의 매출과 이익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2023년과 마찬가지로 5.7% 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KT 배당금, 배당수익률

 

출처: 네이버

네이버증권에 따르면 2023년 KT 배당금은 1,960원이었으며 2024년에는 2,010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5.81%로 한화투자증권의 예상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KT 주가 PER, PBR 밴드차트

KT의  PER, PBR은 중간 정도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가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한다고 보았을 때 지금은 중간쯤으로 더 상승할수도 하락할수도 있는 주가 수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 

 

KT 주가 투자의견 컨센서스

KT 증권사 평균 목표 주가는 45,000원으로 한화투자증권 목표주가와 동일합니다. 통신 업종은 현재 주가 상승 견인할 모멘텀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업황이 안정되게 유지되므로 하락폭 역시 크지 않을 업종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높은 수익률을 거두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KT 주가 주봉차트

KT 주가 주봉차트 입니다. 현재 하락세가 지속되는 상황입니다. 업황이 앞선 상승폭을 그대로 반환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하락세에서는 투자에 나서기 보다는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업황이 크게 바뀌지 않는 KT와 같은 종목에서는 주가 하락은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므로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주가 하락이 멈추고 다시 반등하는 흐름이 나타날 때의 매수가 좋습니다. 

 

2023년 주가 흐름을 보면 8월에 들어서부터 상승 추세로 전환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23년과 같이 상승세가 뚜렷하게 나타날 때까지는 관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T 주가 일봉 차트

KT 주가 일봉차트를 통해서도 이평선 아래로 주가가 계속 하락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추세가 급격하게 반등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추세 전환 신호가 나타날 때까지 매수를 미루는 편이 좋습니다.

 

추세가 바뀔 때는 거래량이 증가하며 주가가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를 매수포인트로 삼으면 좋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주식을 보유한 분들 중에 상승 초입에 주식을 팔아서 기다린만큼의 보람을 얻지 못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상승 할 때는 다시 추세가 바뀔 때까지 편안한 마음으로 주가 상승의 즐거움을 충분히 누린 후에 다시 하락전환시에 매도한다면 기다린 만큼의 보람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이미 보유하고 계신 분이라면 바닥을 알 수 없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므로 손절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다시 반등 신호에서 매수하여 수익을 거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재 전체적인 장세가 좋지 않으므로 함부로 매수에 나서기 보다는 다시 장 전체의 상승 추세가 다시 시작될 때 주도 업종의 주도주를 골라 투자하시는 것이 좋은 투자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KT의 경우에는 5%이상 배당 수익을 거둘 수 있으므로 단기간 큰 수익을 노리기 보다는 보수적으로 바라보고 배당수익에 약간의 주가 상승을 더하는 정도의 수익을 기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때를 잘 만난다면 그 이상의 수익을 거두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확률 상 높지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기간의 높은 수익을 거두길 원한다면 매도를 긴 흐름의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신다면 하락 추세가 마무리 될 때 추가 매수로 배당수익과 약간의 상승에 따른 수익을 노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성투하세요!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