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네이버 주가 전망 목표주가

by 레오팍 2022.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오투자연구소입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한화투자증권과 이베스트투자 증권에서 네이버 주가 전망 리포트를 발행하였습니다.

한화투자증권-마진 저점 확인, 반전 요인은 아직
이베스트투자증권-비우호적 시장환경은 여전. 블록체인 잠재력은 주목

네이버 주가 전망과 투자전략을 함께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사의 1 분기 매출액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지만, 비용 증가로 인해 수익성은 부진했습니다.

 

1분기 실적: 매출액은 기대치 부합, 영업이익은 하회

동사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85조 원, 영업이익 3018억 원을 기록했 다. 검색과 디스플레이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9.3%, 20.5% 증 가했다. 로컬/쇼핑 영역의 비즈니스쿼리 성장이 지속되고 소재 확장에 따른 상품 라인업 확대 효과로 견조한 성장세가 유지됐다. 커머스 매출 액은 28.3% 증가했는데, 높은 기저효과와 택배파업에도 불구하고 브랜 드스토어 등 신규 BM들의 트래픽이 유의미하게 나타났다. 콘텐츠 매출액은 글로벌 웹툰 사업 확대로 인해 65.9%나 증가했다. 거래액이 31% 성장한데 비해 매출 성장률은 이를 크게 상회하는 고무적인 성과 다. 인건비는 상여 및 퇴직급여가 크게 반영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 했고, 마케팅비는 글로벌 사업 확대로 인해 전분기 대비 4.5% 증가했 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은 16.4%로 낮아졌다.

 

매출 성장률 하락 국면 마무리 예상. 적극적 비용 통제 기조

우리는 이번 실적에서 1) 커머스의 성장률 하락 추세는 일단락되는 반면, 콘텐츠 사업 눈높이는 상향시켜야 된다는 점과, 2) 비용 통제 의지 를 통한 마진 개선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시장 성장률 둔화에도 불구하 고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크림 거래액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22%, 81%, 194% 증가했다. 향후 신규 BM 매출이 본격화되면 구매전 환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현재 20%대 마진으로 추정되는 커머스 사업의 수익성을 높일 요인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콘텐츠 사업 은 크로스보더 웹툰 매출 증가뿐만 아니라 e북재팬 인수 효과가 반영 되며 2분기에도 60% 이상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목표주가 45만 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BUY 유지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글로벌 동종 업체들의 밸류에이션 하락을 반영해 45만 원으로 하향한다.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에 대한 하향 조정 은 3%로 미미하다. 1분기를 기점으로 주요 사업부의 성장률 하락 추세 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비용 통제를 통한 마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시점은 하반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글로벌 콘텐츠 사업에서 멀티플을 상향시킬 만한 시그널이 나타날 때 주가 상승 탄력이 강해질 것으로 전망하는 기존 의견을 유지한다.

한화투자증권


1Q22 Review: 매출 QoQ 숨고르기. 영업이익 QoQ, 특별 연봉인상 및 일회성 지급수수료 등으로 대폭 감소. 1Q22 실적 당사 종전 전망치 부합

1Q22 연결영업실적은 매출 18,452억원(qoq -4%), 영업이익 3,018억원(qoq -14%)으 로서 전분기 대비 매출은 다소 감소, 영업이익은 대폭 감소하며 당사 종전 전망치에 정확 히 부합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다소 감소는 서치플랫폼(광고), 핀테크, 클라우드 등은 비수기 영향에다 오미크론, 우크라이나 전쟁 등에 따른 수요 위축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했고 콘텐츠 매출도 전분기 대호조에 따른 역기저 영향으로 1분기는 QoQ 감소했기 때문이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 대폭 감소는 전직원 10% 특별 연봉인상에 따른 인건비 증가에다 올 림픽 중계권, 스노우 음원비용 관련 뒤늦은 정산 등 일회성 비용도 있었기 때문이다.

 

LDF의 eBook Japan 인수 주목

22.03.31 일본의 LDF가 이북재팬(eBook Japan) 지분을 소프트뱅크로부터 100% 인수했 다. 2021년 네이버의 글로벌 전체 웹툰 거래액은 1조원 조금 넘는 수준이었는데 대략 웹툰 엔터테인먼트(일본 외 글로벌) : LDF(일본) = 6 : 4 정도로 추산된다. 그런데, 웹 중심 서 비스인 이북재팬과 앱 중심 서비스인 LDF의 2021년 합산 거래액은 8,000억원으로서 앱 중심 서비스인 픽코마의 2021년 거래액 7,244억원보다 많다. 즉, LDF와 이북재팬 합산 거래액은 웹과 앱을 포함한 일본 디지털출판 시장 M/S 1위로 올라서는 것이다.

이북재팬 인수는 LDF와 비슷한 수준의 가치가 새로 추가되는 의미와 함께 일본의 웹툰/웹 소설/eBook 등 앱과 웹을 포함한 디지털출판 시장에서의 시너지 창출 측면에서도 긍정적 이라 판단한다.

 

비우호적 시장환경은 여전. 블록체인 잠재력은 주목

1월에 이어 4월 들어서도 긴축 관련 성장주 밸류 DC 분위기 재연, 직원 특별 연봉인상 단 행 등 대내외적 악재로 인해 주가도 갑작스런 조정을 거쳤다. 특별 연봉인상 등 대내적 악재에 따른 주가 영향은 실적발표를 기점으로 진정될 것으로 판단한다. 긴축 관련 성장주 밸류 DC라는 비우호적 시장환경은 '소나기' 형태라기 보다 '지루한 장맛비' 형태라 단기에 해소되기는 어려우나 시간이 지날수록 주가 영향은 조금씩 안정화될 것으로 판단한다. 동사는 한국 최고의 종합 플랫폼 업체로서의 프리미엄은 중장기적으로 유효하며, 특히 블 록체인 사업의 잠재력은 새로운 모멘텀으로 진화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손자회사(자회사 스노의 자회사) 네이버제트의 AR, VR 형태 커뮤니티형 메타버스인 제페 토는 물론 자회사 네이버랩스의 MW(Mirror Worlds), LG(Life Logging) 형태의 디지털트 윈형 메타버스 '아크버스'도 주목하자. '아크버스'의 지도를 통한 디지털트윈 도시 기반 디지털오피스 서비스는 네이버 2사옥에 시범 적용될 예정이다. 2Q22 론칭 예정인 라인 자회사 라인넥스트의 NFT 거래소 플랫폼 'DOSI(도시)'도 주목하자. 글로벌 180여개국의 기업과 창작자들이 NFT를 발행, 판매하고 이용자끼리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으며 거래 통화도 라인블록체인 메인넷 기반의 기축통화인 LINK(LN)는 물론 네이버페이, 라인페이, 신용카드, 이더리움, 비트코인 및 기타 토큰도 가능하다. 엔터, 게임, 메타버스 등 대중적 콘텐츠 중심의 NFT 서비스라 론칭 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


네이버 주가 일봉차트와 투자 전략

네이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네이버 주가는 지난 2월 기록했던 단기 최저가 297,000원에 근접한 300,000원 주가를 기록 중입니다.  한화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포트에서 모두 현재 시장 환경이 좋지 않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투자 격언 중에는 사람들의 비관적인 관점을 제시할 때 투자하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에 대한 투자자들의 평가가 그렇다고 봅니다. 현 가격에서 다시 반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더 하락한다면 네이버를 더 싼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여기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현시점을 장단기 모두 매수 시점으로 판단합니다. 단기적으로는 2월~지금까지 보여준 것과 같이 상승과 하락을 활용한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장기적으로는 네이버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질 때까지 느긋하게 보유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성투하세요!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담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