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LG전자 주가 전망 호실적 기록했다는데 투자는 어떻게?

by 레오팍 2023. 10. 11.
반응형

 

LG전자 주가 전망

 

LG전자 3분기 양호한 실적을 거두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모두가 실적에 대한 우려가 컸던 상황이라 더욱 더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다수의 증권사에서 LG전자 주가 전망 리포트를 발행했다. 그중 하나증권의 리포트를 살펴보며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자.

 

실적 가뭄 시즌에 내린 단비

 

3Q23 잠정실적 Review: H&A, VS 부문이 서프라이즈에 기여

LG전자의 23년 3분기 매출액은 20조 7,139억원(YoY -2%, QoQ +4%), 영업이익은 9,967억 원(YoY +33.5%, QoQ +34.3%)을 기록했다. 하나증권의 기존 전망치보다 매출액과 영업이 익이 각각 2%, 16% 상회했다. 매출액 상회의 주요인은 H&A 사업부로 전반적인 수요 둔화 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수요가 양호한 가격대인 볼륨 존을 적절하게 공략한 성과로 추정 된다. 영업이익 상회는 H&A 부문, VS 부문의 기여도가 큰 것으로 추정된다. H&A 부문은 매출액 상회와 더불어 물류비 등의 비용 절감 효과로 인해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수익성을 시현해 서프라이즈의 주역이 되었다. LG전자 가전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실적이라 할 수 있다. VS 사업부의 매출액은 고객사들의 일부 물량 지연으로 인해 예상대비 부진했지 만, 수익성 개선으로 실적에 기여했다. 마그나 JV 부문이 이익 체제로 전환한 이후에 사업부 최고 영업이익률을 갱신한 것이기 때문에 그 의미도 남다르다. 향후 VS 사업부의 견조한 이 익 달성의 근거가 될만한 실적이라 판단한다.

 

2023년 실적이 갖는 의미

아직 23년 4분기 실적이 마감되지는 않았지만, 3분기 누적 기준으로도 충분히 유의미한 해 를 보낼 가능성이 높아졌다. 본업인 가전과 TV의 수요 약세에도 불구하고 경쟁사대비 월등한 매출액 창출 능력을 입증했다. 특히, H&A 부문은 3분기 누적 기준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이 감소하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 수년간 프리미엄 제품군에서의 인지도 확립과 더 불어 신규 제품군 창출, 렌탈 및 B2B 시장 공략 등으로 매출액 차별화에 성공한 바 있다. 2023년은 볼륨존 공략에 성공하며 매출액 보존은 물론 수익성 방어에도 성공해 가전 부문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판단한다. 미래 성장동력인 VS 부문 역시 23년 2분기 일회성 비용 반영을 제외하면 모든 분기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사업부 내에서도 핵심 성장 요인으로 기대받고 있는 마그나 JV의 흑자 전환과 해당 기조가 유지될 수 있는 근거를 만들어 냈다는 측면에서 유의미하다.

 

VS 부문이 부각받을 수 있는 전제 조건 달성

LG전자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68,000원을 유지한다. 23년 3분기 잠정 실적이 서프라이즈를 시현했고, 그 내용 또한 양호하다. 본업인 가전의 경쟁력을 재차 입증하며 우려를 불식시켰고, 이에 따른 PBR 1.0배의 근거를 다시 한번 마련했다. 금일 주가가 상승하기 전 기준으로 12MF PBR 0.82배에 불과했다. 그 이상의 주가를 설명할 수 있는 VS 부문에서 도 핵심 사업부로 기대되는 마그나 JV의 영업이익 기여로 역대 최고 수익성을 달성했다. 23년 4분기에는 마그나 JV의 멕시코 생산 법인 가동에 의한 실적 증가가 가능하고, 이와 관련 해서 고객사들의 추가 수주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전기전자 업종 내에서 연말까지 가장 편안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LG전자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전분기와 비슷하였지만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및 전분기 대비 30%이상의 상승을 기록했다. 하나증권은 영업이익 상회가 H&A 부문, VS 부문의 기여도가 큰 것으로 추정했다. 가전 경쟁력은 다시 한번 입증되었꼬 미래 성장도력인 VS부문 역시 흑자 달성에 성공하였다. 23년 4분기 VS부문의 마그나JV 의 멕시코 생산 법인 가동에 의한 실적 증가와 고개사들의 추가 수주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하나증권은 현 상황에서 LG전자 목표주가를 168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하나증권은 목표주가로 168000원을 제시했는데 이는 현주가 대비 50% 이상 상승여력이 있다.

하나증권 전망에 따르면 LG전자의 영업이익의 증가세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고 있다. 2023년 ROE 9%, 2024년 12.7%로 증가할 것을 예상하고 있다. 예상대로 수익성이 확보된다면 주가의 상승역시 기대해볼 수 있다.

LG전자 증권사 평균 목표주가는 148000원으로 하나증권 제시 목표주가보다 낮은 수치이다. 하지만 이역시 현 주가 대비 40% 정도의 상승여력이 있다. LG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한 증권사들의 평가는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LG전자 주가 주봉 차트다. 2022년 10월 단기 저점 77200원을 기록한 후 상승 추세로 돌아서서 2023년 7월 132400원 최고가를 기록했다. 이후 하락하여 9만원대 후반에서 바닥을 확인하고 상승 조짐을 보이고 있다. 아직 상승 추세로 돌아섰다고 속단하기는 이르지만 충분히 상승 추세를 예상할 수 있는 실적발표다.

LG전자 주가 일봉차트다. 8월 중순부터 바닥을 확인하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주가가 횡보하였다. 9월 초에 20일선을 돌파하면서 상승 조짐을 보였다. 이후 9월 중순 호실적 전망과 함께 큰폭의 상승을 보여주었지만 이내 지수 하락과 함께 하락하여 10월 초까지 하락세를 보였다. 그리고 호실적 발표와 함께 10일 7% 상승을 보여주었고 11일에도 차익실현 매물 출현에도 상승하며 60일선 돌파에 성공하였다. 호실적이 뒷받침 되고 있는 가운데 3차례 20일선을 돌파했고, 60일선까지 돌파하며 상승확률이 굉장히 높아진 상황이다. 시장상황이 다시 나빠지지 않는다면 상승 추세 유지가 기대되는 시점이다.

 

상승세가 이어질 시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고 매도 시점은 하락 추세로 전환 시를 추천한다.

 

성투하시길...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담은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