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한화투자증권에서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제목은 "2분기까지 실적 공백 불가"입니다. 리포트를 중심으로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분기까지 실적 공백 불가피
동사의 1 분기 실적은 기존 게임의 매출 감소로 인해 컨센서스를 하회 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신작 지연과 상반기 큰 폭의 실적 부진이 예상 되는 가운데 단기적인 주가 흐름은 지지부진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 큰 폭 하회 전망
동사의 1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4980억 원, 영업이익 411억 원을 전망 한다. 이는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를 57% 하회하는 수준이다. 특별한 비용 이슈는 없지만 대부분의 기존 게임 매출이 하락한 데에 따른 실 적 부진이다. PC 매출액은 연말 프로모션 효과가 반영된 전분기 대비 14%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리니지W와 리니지2M 매출도 QoQ 각 각 16%, 10%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 다만 리니지M의 일평균 매출 은 약 12억 원으로 전분기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한다. 인건비와 마케팅비는 일회성 요인이 제거되며 QoQ 각각 5%, 8% 줄어들 것으로 추정한다.
TL 출시는 3분기로 연기될 가능성 높아, 상반기 실적 공백
1분기 실적 공백을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예상했던 수준보다 이익 레벨은 한단계 낮아졌고, 차기 최고 기대작인 TL(Throne&Liberty)의 출시도 3분기로 지연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2분기 실적 부진도 불가피한 상황이다. TL의 글로벌 퍼블리셔가 아 마존게임즈로 결정됨에 따라 북미/일본/유럽 지역 등은 아마존이, 기존 주력 지역인 한국/대만은 동사가 직접 퍼블리싱하는 구조가 예상된다. 조만간 진행되리라 예상되는 TL의 글로벌 마케팅 행사가 주요 모멘텀 이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북미/유럽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는 BM과 주요 컨텐츠에 대한 확인이 흥행을 위한 선결 조건으로 볼 수 있다.
목표주가 50만 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BUY 유지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기존 대비 25% 하향 해 50만원으로 낮춰 제시한다. 신작 지연과 상반기 큰 폭의 실적 부진 이 예상되는 가운데 단기적인 주가 흐름은 지지부진할 것으로 판단한 다. 하반기 신작에 대해 막연하게 모멘텀을 부여하기 보다는 흥행 성과 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는 근거가 필요한 시점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영업이익이 예상보다 부진하고 TL출시가 3분기로 연기됨에 따라 엔씨소프트의 실적 공백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23년 영업이익 전망치가 기존 대비 25% 하향 될 것이며 이에 따라 목표주가도 50만원을 낮춰 제시하였습니다. 투자의견은 BUY를 유지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엔씨소프트 목표주가를 50만원으로 제시하고 투자의견 BUY를 유지했습니다. 목표주가는 현주가대비 30% 정도의 상승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전망
엔씨소프트의 2023년 매출과 이익은 전년대비 하락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4년에는 2022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PER, PBR 14.3배, 1.5배로 2022년 수준이며 ROE 역시 13.5%로 회복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PER, PBR 밴드차트
게임대장주 엔씨소프트는 강력한 경쟁사의 등장. 무리한 과금 체계로 인한 유저들의 실망감으로 주가가 큰폭으로 내려갔고 이에 따라 PER, PBR 역시 낮은 수준을 기록중입니다. 현재 PER는 업종 평균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대치가 내려가 있는 만큼 주가 역시 적정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투자의견 컨센서스
엔씨소프트의 증권사 평균 목표주가는 54만원 정도입니다. 최근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는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립의견과 매도의견을 표시한 증권사도 있는만큼 엔씨소프트에 대한 불안한 시각 역시 존재합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차트 및 투자 분석
엔씨소프트 주가는 지난 10월 최저가 318,500원을 기록한 후 상승 후 횡보추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예상보다 못한 실적과 신작 출시 지연 소식이 시장에 알려지면서 하락 추세에 있습니다.
주가는 사람들의 심리에 따라 움직입니다. 기대가 커지면 주가가 상승하고 기대감이 낮아지면 주가가 내려갑니다. 현재 엔씨소프트의 좋지 않은 상황은 시장에 알려졌고 어느정도 주가에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어떻게 될지가 관건입니다.
리포트 내용을 보았을 대 당장 기대감 회복에 따른 주가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거꾸로 생각해보면 현 시점이 엔씨소프트에 대한 전망이 가장 어두운 시기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실망감이 크면 클 수록 작은 기대감이 생기는 이슈도 더욱 크게 부각되는 법입니다.
이런 관점을 생각해보면 현 시점은 엔씨소프트의 투자 시점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주는 신작의 기대감과 흥행 여부에 따라 주가가 크게 움직이는 특성을 지닙니다. 앞서 있었던 주가 상승도 신작 발표와 이에 따른 실적 향상에 따른 기대감에 기인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신작에 대한 기대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솔솔 올라오기 직전이 현재가 좋은 투자 시점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현주가가 충분한 조정을 받았다는 것도 안정적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반대의 상황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예상은 어디까지나 예상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무리한 베팅보다는 어떤 방향으로 흐르더라도 대응할 수 있는 여력을 남기는 투자 습관을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성투하세요!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담아 작성한 글입니다.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미약품 이익 성장하고 있다는데 주가는? (10) | 2023.04.01 |
---|---|
네이버 주가 전망 글로벌 C2C 성과가 나온다는데... 주가는? (2) | 2023.03.30 |
SK텔레콤 주가 전망 높은 배당수익률이 돋보인다 (3) | 2023.03.25 |
삼성전자 주가 전망 2023년 1분기 실적이 바닥이라는데 주가는? (2) | 2023.03.23 |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정책 수혜 기대된다는데? (3) | 2023.03.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