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목표주가 실적 전망

by 레오팍 2022. 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오투자연구소 레오팍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에 대한 이베스트투자증권의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제목은 "4Q21 기다려지는 미래"입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리포트와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차트를 함께 보면서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과 투자 전략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성장의 단초가 될 4분기

삼성엔지니어링 4 분기 매출액은 2 조 5,135 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5.5% 증가, 컨센서스 대비 33.4%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1,067 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3.9% 증가, 컨센서스 영업이익 1,162 억원 대비 8.1% 하회했다. 탑라인 서프라이즈의 주요 원인은 화공 대형 현장의 공정 진행에 따른 매출 본격화 및 비화공 일부 캡티브 현장 매출 증가에 기인한다. 다만 매출 서프라이즈에 비해 영업이익은 다소 아쉬운데, 이는 지난 2017 년 1 월에 발주처 사우디담수청으로부터 공사해약통보를 받은 얀부 발전 현장의 중재판정 종료로 상대측 본드콜 충당금 및 제반 소송비용이 1,200억원 반영되었기 때문이다. 다만 Peer 업체들의 4 분기 해외 원가 반영과는 대조적으로 삼성엔지니어링은 되려 전 현장의 이익 가정의 변경으로 예정원가 개선분이 반영되었다는 점에 주목한다. 대형 현장인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 말레이시아 Sarawak 메탄올 등의 매출 기여로 2022년도 성장성 확대가 기대된다는 점 역시 긍정적이다.


글로벌 플랜트 경쟁강도 축소, 가시화되는 수소 모멘텀

목표주가는 최근 업종 디레이팅 고려하여 적용 프리미엄 제거, 기존에서 12.1% 하향 조정한 29,000원을 제시한다. 그러나 해외 Peer 업체들의 재무구조 악화 및 국내 건설사들 의 해외 플랜트 축소 기조에 따라, 삼성엔지니어링의 글로벌 수주 경쟁력이 더욱 부각되 고 있다. 또한 10/28 삼성엔지니어링, 롯데케미칼, 포스코에서 수소 사업 관련 MOU를 체결했다는 보도가 발표되었다. MOU 업체들은 말레이시아 Sarawak 지역에서의 수소 생 산~개발~저장~운송 전 밸류체인을 다루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주 정부와 공동으 로 예비타당성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현재 Sarawak에서 공사를 진행중 인 만큼 향후 의미있는 규모의 EPC 계약 역시 기다려지는 부분이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전망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전망입니다. 2021년 한차례 큰 실적상승을 하였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안정적인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성장세가 크지는 않지만 매출과 이익의 상승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주봉차트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20년 12000~13000원대 주가를 보였으나, 2021년 실적 상승으로 주가 수준이 한단계 올라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실적 안정세가 계속될 것으로 보이므로 현 주가 수준이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일봉차트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주가가 등락을 반복하고 있지만 일정한 주가 밴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4년까지 실적이 2022년과 비슷하므로 이와 같은 박스권의 주가 흐름이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단기적인 저점매수 고점매도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1) 차트 상 저점 매수 후 주가 상승 시 매도. 2)이평선 지지를 활용한 매수 매도가 안정적으로 가능한 종목입니다. 현 차트에서 저점은 20,000원 초반이며 고첨은 24,000원정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000원에 가까우면 매수, 24000원에 가까우면 매도하는 전략입니다. 이평선 활용은 주가가 조정을 받고 내려올때 20일 60일 이평선 지지를 확인하고 매수하여 단기차익을 실현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차트상 조정 후 반등 시기 이므로 상승 가능성이 더 큰 상황입니다. 하지만 반대의 상황에도 늘 대비하셔야 합니다.

현재 상황으로 보았을 때 장기투자 종목으로는 큰 메리트가 없어보입니다.

 

성투하세요!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담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