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오투자연구소입니다.
대한항공이 또다시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의 대한항공 주가 전망 리포트를 중심으로 대한한공 주가 전망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터뷸런스는 없다: 미래에셋증권
2Q22 Review 영업이익 7,359억원: 고유가에도 견조한 실적
* 매출액 3조 3,324억원(70.8% YoY) - 여객 307% YoY: 수송량(244% YoY) 19년 대비 -70%로 회복 - 화물 44% YoY: 수송량(-6% YoY) 감소에도 높은 요율 유지로 증가세 시현
* 영업이익 7,359억원(273.7% YoY): 컨센서스(5,694억원) 상회 - 여객 요율 20% YoY 가량 증가한 것으로 추정: 탑승률(80%) 호조 - 화물 요율(50% YoY 추정) 호조 지속: 공급 제한 상태 지속
* 순이익 4,504억원: 순이자비용 436억원(253억원 축소)
영업 환경 여객 회복과 화물 고점 유지, 스윗 스팟 상태
* 여객: 탑승률 80% 서프라이즈 - 제한적인 공급으로 수익성 개선에 유리한 환경
* 화물: 여객 공급 증가 속도 제한 - 벨리카고 공급 제한으로 수급에 긍정적
* 여객 수익성 개선, 화물 고수익 유지라는 최상의 영업 상태 유지
* 리스크 관리로 고환율에도 안정적 재무 구조 - CRS 등 파생상품 활용하여 이자비용 부담 감소, 환율 노출 최소화
투자 의견 목표주가 40,000원 및 매수의견 유지: 터뷸런스는 없다
*PBR 1.1배로 역사적으로 저평가: 실적 우려 해소와 함께 반등 본격화 전망
* 고환율/고유가 환경에서 고수익 창출하는 이익 체력에 주목
* 아시아나항공 인수 모멘텀 역시 유효, 진에어 지분 인수에 따른 리스크는 제한적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전망
대한항공 주가 PER, PBR 밴드 차트
대한항공 주가 투자의견 컨센서스
대한항공 주가 차트
대한항공은 여객수요의 감소를 빠르게 화물수요로 대체하면서 코로나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오히려 여객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때보다 더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호실적에도 대한항공의 주가 상승을 방해했던 것은 일상회복 이후의 실적이었습니다. 여객 수요가 정상화 되고 화물 수요가 다시 줄어들면서 이익률이 줄어들것이라고 예상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시장의 예상을 깨고 지속적인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화물 수요와 여객 수요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면서 높은 이익률을 지속적으로 유지해가고 있는 것입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러한 대한항공의 이익이 지속가능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만약 미래에셋증권의 예상대로 대한항공이 완전한 여객수요 회복 후에도 현재의 이익률을 유지한다면 대한항공 주가는 재평가 될 것입니다. 코로나 위기를 통해 지속적인 이익을 낼 수 있는 사업 방향을 찾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현 시점은 대항항공 투자를 고려해볼 시점입니다. 현재 주가는 고점대비 26% 조정을 받은 상황입니다. 분기별로 발표되는 이익이 꾸준히 유지될때마다 대한항공에 대한 평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시적일 것이라고 예상했던 이익률이 지속가능하다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대한항공의 지속가능한 이익률 유지를 믿게 되는 순간 대한항공의 주가는 한단계 도약할 것입니다.
도약하기 전에 미리 주식을 매수하고 때를 기다리는 지혜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다만, 반대의 경우도 있음을 유념해야 합니다. 투자에 100%는 없기 때문입니다.
성투하세요!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담아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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