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카카오 주가 전망 "바텀피싱의 기회"

by 레오팍 2022.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자될레오입니다.

메리츠증권에서 카카오에 대한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제목은 "바텀피싱의 기회"입니다.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4Q21 실적, 예상치 하회할 전망. 사업부별로 희비가 엇갈린 실적. 톡비즈/페이/ 스토리 등의 성과 양호했으나 모빌리티/게임 등은 부진

* 광고는 비즈보드와 채널 2.0 개편 효과, 스토리 매출액도 카카오웹툰 수익화 본 격화로 양호, 모빌리티는 거리두기 강화로 대리 수요 위축, ‘게임’도 오딘 매출 하향 안정화로 감소세

* 영업이익률은 9.1%로 지난 1년간 최저 수준의 수익성 시현할 전망. 다만 4분기 실적이 저점일 가능성 높고 3월 대통령 선거 이후 규제 불확실성 해소되며 투자심리 본격 회복 가능할 것


4Q21 실적, 예상치 하회 전망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 7,176억원(+37.7% YoY), 1,568억원(+4.8% YoY)로 추정, 컨센서스(매출액 1.75조원, 영업이익 1,862억원) 대비 하회할 전망이다. 톡비즈 매출액은 4,543억원(+24.3% YoY)으로 추정, 광고효율(ROI)을 추구하는 광고주 확대로 비즈보드 상품의 인기 지속되며 톡채널은 채널 2.0 개편을 통해 예약, 구매, 결제까지 논스톱으로 가능한 임베디드 광고/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모빌리티 매출액은 4분기 거리두기 강화로 택시는 안정적 성장, 대리 매출액은 9시 통금제한 등으로 인해 연말 최성수기 효과를 충분히 누리지 못했다. 카카오페이 매출액은 온/오프라인 결제 매출액은 계절적 성수기이며 내부 서비스 뿐 아니라 외부 가맹점도 확대되면서 결제 성장률 높다. 금융서비스 내 대출 비교 서비스 성장은 주춤한데 정부의 대출 억제 정책, 대 환대출 플랫폼 출시를 기다리는 수요 등으로 인해서 부정적 영향 있었다. 게임 매출액은 3,123억원(-32.6% QoQ)으로 추정, ‘오딘’ 매출액은 하향 안정화되고 있으며 22년 상반기 ‘우마무스메’, ‘오딘’의 글로벌 출시까지는 점진적인 매출 하락세는 불가피하다. 스토리 매출액은 8월 1일 출시된 카카오웹툰의 성과 양 호하고 카카오페이지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타파스, 래디쉬, 프랑스 법인 등의 해외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성장 및 IP 판권 확보 지속되고 있다. 영업이익률은 9.1%로 3.0%p YoY 하락하는데 카카오벤처스 상여로 인한 인건 비 증가와 연말 마케팅비 증가로 지난 1년간 최저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다.


바텀피싱의 기회

4분기 실적이 저점일 가능성이 높고 3월 대통령 선거 이후 빅테크 규제 불확실성 해소되며 투자심리 본격 회복 가능할 전망으로 국내 대표 빅테크 주식을 투자할 수 있는 바텀피싱 기회가 오고 있다.

반응형

카카오의 실적 전망입니다. 카카오의 매출은 꾸준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일봉차트입니다. 9월 플래폼 규제 이슈로로 하락세를 보이던 주가는 10월 반등하며 12만원대를 유지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실적 하향 전망과 잇다른 카카오의 악재로 주가가 10만 이하까지 하락하였습니다. 현 주가 수준은 카카오의 사업전망에 대비해 과도한 하락임은 분명해 보입니다. 크게 반등은 어렵더라도 이전 가격대인 11만원대까지는 확실하게 올라갈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현 주가가 바닥인지는 불확실하니 이점 감안하여 투자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성투하세요!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담아 작성하였습니다.

 

출처: 메리츠 리서치 2021. 1. 1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