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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전망에 대한 하이투자증권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제목은 "NDR 후기: 투자의견 Buy 로 상향"입니다. 여러분들께 소개하겠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전망 리포트: NDR 후기: 투자의견 Buy 로 상향
넥쏘 월 생산량 4 월에 최대 기록 경신, 연간 1.3 만 대 생산 전망
동사 수소사업부 매출은 현대차 넥쏘향 승용 수소연료탱크 공급이 여전히 약 80% 내외를 차지하고 있다. 향후 2 년 동안은 넥쏘 생산량 증대가 동사 매출 성장의 주요 촉진제로 작용할 전망이다. 1Q22 넥쏘 생산량이 1,029 대를 기록한 반면 4 월에는 한 달 동안 1,359 대 생산을 기록하며 넥쏘 월 최대 생산량을 경신했다. 백오더는 약 5 천 대가 누적되어 있다. 이에 따라 당사의 ‘22 년 연간 넥쏘 생산량 전망치를 기존 1.2 만 대에서 1.3 만 대로 상향 조정한다. 또한 1Q22 수소사업부 매출 비중의 29.2%가 상용수소차 중심으로 발생하면서 매출총이익률이 크게 개선(25.5% → 29.9%)되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동사가 향후 수익성 확보를 위해 수소상용차 대응에 집중하게 될 것으로 예상 가능하다. 동사가 수주한 수소승용차에는 51L 급 Type 4 수소연료탱크가 3 개 탑재되지만 수소상용차에는 175L 급 Type 4 수소연료탱크가 최대 6 개까지 탑재된다. 특히 수소상용차 프로젝트에서는 수소연료탱크와 더불어 수소저장시스템까지 함께 수주했기에 수소연료탱크만 수주한 수소승용차 프로젝트 대비 판가 및 마진율에서 유리할 것으로 추정한다.
수소상용차 중심으로 유럽 주요 완성차 업체 신규 수주 가능성
동사는 지난 9 월 IPO 를 통해 확보한 유동성을 1Q22 기준 약 2,600 억 원 보유하고 있다. 이를 유럽 주요 고객사 확보를 위한 해외 생산기지 건설에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현재 동사의 수소사업부 매출은 넥쏘 생산량 증감에 대한 노출도가 높기 때문에 이를 완화해 줄 수 있는 신규 고객사가 필요한 상황이기도 하다. FCEV 양산개발 계획이 있는 주요 유럽 완성차 업체들은 유럽 현지에서 수소연료탱크를 공급할 수 있는 협력사를 물색하고 있다. 동사가 연내 유럽 고객사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한다면 ‘23 년 CapEx 는 올해 대비 약 5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하지만 이미 유동성은 충분히 확보되어 있다. 게다가 아직 초기 단계인 수소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고객사 다변화 및 수소사업부 Q 성장세 가속을 달성했다는 점에 밸류를 부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투자의견 Buy 로 상향, 목표주가 50,000 원 유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을 Hold 에서 Buy 로 상향하며 목표주가는 50,000 원을 유지한다. 여전히 단기 실적보다는 수소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중장기적으로 선도적인 지위를 공고히 할 역량을 갖췄다는 점에 주목하며 긴 호흡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관점을 유지한다. 그러나 오버행 이슈 해소에 따른 최근 주가 안정화 단계 진입, 6 월 KOSPI 200 정기 변경 시 편입 가능성, 해외 신규 고객사 확보 가능성 및 넥쏘 생산량 증대 추세에 기인한 주가 업사이드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여 Initiation 부터 유지해왔던 Hold 투자의견을 변경한다.
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전망
일진하이솔루스는 현재가치보다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큰 기업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차트
일진하이솔루스 일봉차트입니다. 상장초기 가격대비 50% 하락한 가격입니다. 현재 2월부터 현재 주가 수준에서 횡보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수소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오버행 이슈와 시장 상황으로 인해 충분한 조정이 있었습니다. 현재 가격 부담이 적은 가격대이므로 현재 가격에 매수하여 기대감을 활용한 투자가 가능합니다. 장기적으로 수소 경제 활성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길게 내다보시고 보유하시는 전략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투하세요!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활용하여 개인의 의견을 담은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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