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오투자연구소 레오팍입니다.
우리나라 대표 항공주 대한항공 주가 흐름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대한항공 주가에 대한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리포트 제목은 "오히려 좋아"입니다. 대한항공 주가 목표를 얼마로 제시하였을까요? 여러분들께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전 기업개요 알아보기
동사는 2021년 9월말 기준 총 156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항공운송사업과 더불어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ㆍ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음.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공급망 정체 및 긴급성 수요의 증가로 항공화물 시장은 지속 호조세를 보이고 있음.
출처: 에프앤가이드
4Q21 Preview: 영업이익 컨센서스 대비 +27% 상회 전망
4Q21 매출액 2 조 7,553 억원(YoY +44%), 영업이익 6,443 억원(YoY +451%, OPM 23.4%) 예상한다.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은 부합, 영업이익은 +27% 상회를 전망한다. 화물운임 상승 덕분에 영업이익률 20%를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화물 Yield 추이는 603 원(3Q21) → 770 원(4Q21E) 상승을 전망한다. 화물 호황 배경에는 ① 계절적으로 4 분기는 항공화물 성수기 ② 코로나 이후에 여객기 운항이 제한되면서 벨리카고(Belly Cargo) 공급이 제한되었으며 ③ 컨테이너 운임 상승으로 해상물류 수요가 항공으로 전이되고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오히려 대한항공은 좋다.
왜 대한항공 주가는 힘을 못 받을까?
역대급 실적에도 불구하고 대한항공 주가는 힘을 못 받고 있다. 대한항공-아시아나 기업결합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통합항공사가 독점하는 노선이 LCC 에게 배분되면서 수익성이 악화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다. 그러나 아직 나머지 필수신고국가(미국, 유럽, 일본, 중국)의 승인까지 시간이 남아있다. 당장 1 년이내의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아니라고 판단한다.
대한항공 주가 Valuation
기업결합 불확실성 때문에 주가는 저평가 영역에 머물러 있다. 22 년 EV/EBITDA 기준으로 6.2 배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3 년간 6.0~10.8 배에 거래가 되었던 것을 생각하면 Valuation 매력도가 높다고 판단한다. 화물운임 상승과 Valuation 매력을 근거로 운송업종 내에서 Top-pick 을 유지한다. 대한항공 주가 에 대해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투자 의견은 매수, 대한항공 목표주가 43,000원을 제시하였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관련 실적 전망
대한항공의 실적을 살펴보면 2021년 흑자전환 및 호실적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2021년보다 실적이 낮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3년 대한항공 실적 전망은 다시 적자 전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하락세의 원인으로 보입니다.
대한항공 주가 일봉차트
대항항공 주가 흐름을 나타내는 일봉차트입니다. 대한항공 목표주가와 달리 대한항공 주가는 우하향하고 있습니다. 2023년 실적이 다시 적자전환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주가 형성에는 실적도 중요하지만 미래 전망도 중요합니다. 대한항공 주가는 당장은 좋지만 미래에는 불확실합니다. 2023년 실적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섣불리 투자에 나서지 않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성투하세요!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담은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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