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레오투자연구소입니다.
LG전자 주가에 대해서 궁금하신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iM증권에서 LG전자 주가 전망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제목은 " Investor Forum 후기: 현재에 닿아 있는 미래"입니다. 리포트를 중심으로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066570) Investor Forum 후기: 현재에 닿아 있는 미래(iM증권 리포트)
현재에 닿아 있는 미래
8월 21일 LG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된 LG전자 인베스터 포럼에 참석하였다. 주요 논제는 구독가전, WebOS, HVAC 등 B2B 및 플랫폼 사업의 현황 및 전망이었다. 회사는 이를 ‘포트폴리오 전환 영역’으로 명명했는데, 이와 관련된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21년 28%, ‘24년 39%, ‘30년 52%로 확대될 것임을 공유하였으며, 동 기간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 55%, 76%에 이를 것을 목표로 삼았다. 미래 성장동력의 수익성이 기존 B2C H/W 사업 대비 월등히 높을 것임을 짐작할 수 있다.
① 구독가전: 경영진은 구독 가전을 ‘제품 + 서비스’로 정의하였는데, 실제로 동사의 구독 가전은 전문가 N/W를 활용한 주기적인 케어링 서비스를 통해 H/W +@의 수익성을 시현하고 있다. 한편, 구독 사업의 또다른 장점으로서 일시불 구매 대비 높은 프리미엄 제품 구매율, ‘미래에 발생할 매출에 대한 선확보’라는 측면에서의 경기 방어적 성격을 강조하였다. 회사는 관련 매출이 ‘22년 8,559억원, ‘23년 1.13조원, ‘24년 1.8조원으로 급성장할 것임을 제시했는데, 이는 대형 가전 구매 고객 중 구독 선택 비율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음과 무관하지 않다(1Q23 2% vs. 2Q24 35%)
② WebOS: 구독 가전과 비슷하게, WebOS는 스크린 + 서비스의 방향일 것인데, 여기서의 서비스는 기존의 미디어 컨텐츠부터 게임, 커머스까지 확장될 전망이다. 경영진은 WebOS의 모수가 ‘15년 1,000만대, ‘19년 1억대, ‘24년 2.2억대로 급성장하고 있음을 강조하였고, 여기서 파생되는 광고 등 플랫폼 매출이 ‘24년 1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18~24E CAGR +64%). WebOS는 스크린이 있는 모든 곳에 침투될 전망인데, TV뿐 아니라 자동차, 사이니지 등이 포함될 수 있다. 특히 동사가 CID, 디지털콕핏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바, 이는 자동차 시장에서의 WebOS 영역 확대와 연계될 수 있겠다.
③ Chiller: 회사는 ‘27년 Chiller 사업의 매출 목표를 1조원으로 설정했다. 최근 AI 서버 수요 확대와 더불어 냉각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음과 관련, 경영진은 데이터센터용 공조 솔루션 시장에서 다양한 국내 레퍼런스(통신사, 금융사 등)는 물론, 북미 및 중동 지역에서의 프로젝트도 진행중임을 시사했다. 또한, HVAC 사업 특성상 지역별 기후, 가옥구조에 따라 제품이 필요로 하는 스펙이 상이한만큼 필요에 따라 현지 업체에 대한 투자나 인수도 검토중인 것으로 보인다.
포트폴리오 변화와 관련된 성과는 현재 진행형이다. ① 해외 경쟁사 대비 두드러지는 외형 성장과 수익성, ② 부진한 전방 수요에도 지난 분기 영업이익이 2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시현했음은 이에 대한 방증이다. 그럼에도 밸류에이션은 12MF P/B는 0.8배, P/E 6.4배로 절대적으로 저평가 받고 있다. 긍정적 시각을 견지한다.
iM증권은 LG전자 인베스터 포럼에 참석한 후 LG전자에 대한 호평을 내놓았습니다. LG전자는 구독가전, WebOS, Chiller 부문의 포트폴리오 변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 경쟁사 대비 두드러지는 외형 성장과 수익성을 달성하고, 부진한 전방수요에도 2분기 호실적을 발표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런데 LG전자 주가는 PBR 0.8배, PER 6.4배로 절대적 저평가 상황으로 상승이 기대된다는 분석입니다.
iM증권은 LG전자는 목표주가 15만원을 제시했는데 현재 주가 대비 상승여력은 50% 정도가 됩니다. 상승여력이 상당히 큰 상황입니다.
LG전자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전망
LG전자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전망입니다. LG전자는 2024년 전년대비 큰폭으로 개선된 수익 달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iM증권은 LG전자의 실적개선세는 2025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5년 예상 이익기준 PER 5.9배로 현재 주가가 저평가 상황임을 알 수 있습니다. iM증권 예상대로 LG전자가 실적 상승세를 이어간다면 주가 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LG전자 주가 PER, PBR 밴드차트
LG전자 주가 PER, PBR 밴드차트입니다. LG전자 PER와 PBR은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주가 수준입니다. 이익개선이 이어지고 있으므로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는 시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 주가 차트
LG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LG전자 주가는 5월부터 7월까지 호실적 기대감을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경기 침체 우려로 인해 큰폭의 주가 조정을 받은 상황입니다. 펀더메탈에 비해 과한 조정이었으며 때문에 주가는 다시 낮은 수준이 되었습니다.
현재 주가 수준을 보면 지난 5월 상승전 박스권 상단에 주가가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기 침체 우려가 완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정상적인 시장 흐름이 이어진다면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지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펀더멘탈에 비해 절대적으로 주가가 낮은 상황이므로 현 주가 시점에서는 매수 후 보유 전략이 유효합니다. 다만, 변수가 있다면 시장 불안과 이에 따른 실적 전망치의 하향입니다. 만에 하나 그런상황이 되면 예상과 다른 주가 흐름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점은 주의해야겠습니다.
성투하세요!
※ 개인투자자의 의견을 담은 글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브 주가 전망 악재가 마무리되고 있다는데... (9) | 2024.08.29 |
---|---|
SK텔레콤 주가 전망 주주환원 금액 증가분만큼 주가 상승 기대된다는데... (5) | 2024.08.28 |
교촌에프앤비 주가 전망 2분기 실적 양호했다는데... (0) | 2024.08.21 |
네이버 주가 전망 이익은 서프라이즈라는데... (1) | 2024.08.12 |
파마리서치 주가 전망 시동 제대로 걸었다는데.... (0) | 2024.08.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