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레오투자연구소입니다.
네이버가 호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iM증권에서 네이버 주가 전망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제목은 "반가운 이익 서프라이즈"입니다. 리포트를 중심으로 네이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AVER(035420) 반가운 이익 서프라이즈(iM증권)
반가운 이익 서프라이즈 시현
2분기 매출 2조 6,105억원(YoY +8%, QoQ +3%), 영업이익 4,727억 원(YoY +27%, QoQ +8%, OPM 18.1%)로 이익이 컨센서스를 큰 폭으로 상회했다. 이익 기여도가 높은 서치 플랫폼 매출 성장이 이익 성장을 견인했다. 서치플랫폼 매출은 9,784억 원(YoY +8%, QoQ +8%)로 당사 추정치(9,500억원)을 상회했다. 특히,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16% 성장하면서 당사 추정치를 7% 큰 폭으로 상회했다. 앱 개편을 통한 지면 확대와 타겟팅 고도화의 성과로 판단하며, 3분기에는 3월 말 도입한 맞춤형 광고가 본격적으로 작동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올해 서치플랫폼 매출은 3조 8,528억 원(YoY +8%)로 22년도 이상의 매출을 예상한다. 커머스는 2분기 거래액이 12.3조 원(YoY +3%)를 기록하면서 기대치를 하회했다. 거래액 성장은 둔화되었으나, 커머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 성장했다. 브랜드솔루션 및 도착보장 도입이 확대되면서 중개수수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로 성장을 지속했기 때문이다. 현재 2%의 수수료를 수취하는 브랜드솔루션의 도입률은 50%를 상회하는 것으로 추정한다. 포시마크는 미국 C2C 시장 침체로 성장은 둔화되었으나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DA 광고 반등 하반기 가속화될 것
광고 매출 반등은 하반기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하반기 전년 대비 성장률을 13%로 상향함에 따라, 연간 성장률은 10%로 상향했다. 검색 광고 매출은 올해 6% 성장하며 기복 없는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추정한다. 영업이익률이 40%가 넘는 광고 매출의 성장은 전사 이익에도 기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처음으로 분기 5,0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다.
웹툰엔터테인먼트 주가 급락은 일시적일 것
웹툰엔터테인먼트 주가는 2분기 적자 전환 및 3분기 EBITDA 적자 전환 가이던스를 제시하면서 급락했다. 현재의 주가 수준은 일시적으로 판단하며, 주가 급락이 네이버에 미치는 영향 역시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 시가총액은 한화로 2조 원 수준으로 과매도 구간이라고 판단한다. 일본 메챠코믹 운영사인 인포콤 매각가가 3조 원이었음을 고려하면 저평가 구간이다. 라인망가는 일본에서 MAU, MPU, ARPPU 등 지표가 우상향하고 있으며, 환 효과를 제외한 매출은 전년 대비 30% 성장했다. 웹툰엔터의 유통주식수가 발행주식의 10%가 안되어 주가 급등과 급락이 나오기 쉬운 상황임을 고려해야한다.
목표주가 220,000원으로 하향, 인터넷 섹터 Top Pick 유지
목표주가를 기존의 280,000원에서 220,000원으로 하향한다. 적용 밸류에이션 배수 를 하향했다. 24년 예상 EPS에 PER 20배를 부여하여 산출했다.
네이버는 2분기 매출 2조6105억원, 영업이익 4727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8%, 27% 성장하는 실적을 내놓았습니다. 서치 플랫폼 매출 성장이 이익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하반기 광고매출 반등으로 3분긴 영업이익은 5000억원을 넘어설 전망입니다. 최근 웹툰엔터테인먼트 주가가 급락했는데 네이버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란 전망입니다. iM증권은 네이버 목표주가를 PER 20배를 부여한 22만원을 제시했습니다. 적용 밸류에이션 배수가 하향되어 목표주가도 28만원에서 22만으로 낮아졌습니다.
iM증권이 제시한 네이버 목표주가는 22만원으로 현주가 대비 상승여력은 34% 정도입니다. 호실적에도 적용 밸류에이션은 낮아진 상황입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전망
네이버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전망입니다. 네이버 실적은 점차 개선되고 있지만 개선세가 둔화되고 있습니다. ROE는 7% 정도에 불과합니다. 배당수익률도 0.7%로 낮습니다. 현재로서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살만한 포인트를 찾아보기 어려운 예상 실적입니다. PER 2023년에 비해 낮아졌는데 이는 주가 하락에 기인한 것입니다. 현재 실적을 보았을 때 네이버를 성장주로 분류하기 어려워지고 있어 적용 주가수익비율 역시 낮아질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주가 투자의견 컨센서스
네이버 증권사 평균 목표주가는 25만원 정도입니다. iM증권 목표주가보다 높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목표주가가 주가는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성장 둔화에 따른 현상이며 주가가 지속 하락하는 종목에서 나타나는 흐름입니다.
네이버 주가 차트
네이버 주가 월봉차트입니다. 2021년 코로나 국면에서 주가 활황 및 이익 성장으로 최고가 46만5천원을 기록한 후 증시 하락화 함께 주가가 지속하락했습니다. 2022년 2023년 증시 반등과 함께 상승하는 듯했지만 성장에 실패하며 2023년말부터 현재까지 주가가 지속하락 중입니다.
네이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네이버 주가 2023년 내내 등락을 반복하며 일정한 가격대를 유지해왔습니다. 하지만 2024년 하락추세시 반등을 하지못하고 주가가 지속하락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실적 성장이 둔화되면서 네이버에 대한 시장의 눈높이가 낮아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네이버는 7월들어 주가가 과도한 조정 중이라는 평가에 주가가 상승을 시도하였습니다. 하지만 증시가 하락하면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2분기 호실적을 발표했음에도 주가는 반등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로서는 주가를 상승하게 할만한 모멘텀을 찾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같은 인터넷 업종에 있는 카카오 역시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 업종 자체에 대한 시장의 시선이 달라졌음을 의미합니다. 한때 네이버와 카카오는 혁신의 상징이었지만 더이상 시장에서 네이버와 카카오는 성장하는 기업이 아닙니다. 오히려 성장을 멈춘 실적주와 같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역사상 많은 혁신 기업이 성장세가 멈추고 나면 실적주로서 평가를 받으며 주가가 하락하고 정체되었습니다. 다시 성장동력을 찾은 기업의 주가는 상승하고 그렇지 않은 기업은 낮은 주가를 그대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네이버 주가가 다시 예전과 같은 시장의 관심을 받기 위해서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만한 신성장 동력이 필요합니다. 투자자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성과를 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때까지 저점 매수 전략은 큰 성과를 보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앞서 실적 전망에서 본 바와 같이 소폭으로 상승하는 실적에 따른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시장의 주목을 받는 주도주로서 부활은 어려워 보입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네이버보다는 시장의 주목을 받을만한 강력한 모멘텀을 내놓는 다른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투자자의 개인적인 의견이 담긴 글입니다. 투자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전자 주가 전망 미래가 기대된다는데... (0) | 2024.08.22 |
---|---|
교촌에프앤비 주가 전망 2분기 실적 양호했다는데... (0) | 2024.08.21 |
파마리서치 주가 전망 시동 제대로 걸었다는데.... (0) | 2024.08.08 |
엘앤에프 주가 전망 주가도 업황도 저점 통과 중이라는데... (20) | 2024.08.07 |
ISC 주가 전망 본업의 성장 속도에 주목해야한다는데... (1) | 2024.08.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