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오투자연구소입니다.
한국전력, 오리온,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를 소개하겠습니다.
한국전력: 이베스트증권
전기요금 현실화 가능성 높음
발전사, 소비자 사이에서 한국전력이 원자재 가격 상승을 부담하는 현재 상황이 지속되긴 어렵다. 2022년 ROE -24.1%를 추정하고 있다. 현재 상황이 지속된다면 4년 뒤에는 완 전 자본잠식이 된다는 의미다. 해결방법은 원자재 가격 상승만큼 전기요금을 인상하는 방 법 밖에 없다. 전기요금 현실화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한다. 그 이유는 ① 역사적으로 전력 도매가격(SMP) 상승 이후 후행 해서 전기요금 상승했었다. 2022년 3월 SMP 192원 /kWh(YoY +129%)를 기록하면서 10년동안 최고치를 갱신했다. ② 지난 10년동안 전기 요금을 올리지 않았다. 전기요금 인상 압력이 누적된 상황이다
한국전력 주가 일봉차트
오리온: 유안타증권
외부 변수 부담 여전, 버텨내는 중
외부 변수 부담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중국 봉쇄 상황은 4월까지 나타나며 비우호적이다. 그러나 4월은 3월 대비 경소상 주문량이 다소 개선된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지난 13일부터 상해 공장이 정상 가동 시작했으며, 추후 지역 봉쇄 조치에 대비, 공장별 탄력 생산 운영 준비를 마쳤다. 러시아법인은 원부자재/물류비 상승 외에 우크라이나 사태로 루블 가치가 하락(원화대비 25% 하락)하며 이중고 겪는 중이다. 부담 경감을 위해 지난해 10월 가격 인상에 이어, 지난 1일부터 추가적인 가격인상(약 20%) 단행한 것으로 보인다. 오리온은 비우호적인 외부 변수로 상반기까지는 손익 부담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목표주가를 13만원으로 하향 조정한다. 투자의견은 BUY 유지하는데 비우호적 환경을 버텨내는 중이며, 주가 또한 3개월간 13% 하락하며 우려는 주가에 반영 중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다. 하반기 외부 이슈 안정화에 따른 모멘텀 개선을 기대하며, 낮은 밸류에이션도 매력적인 요소로 본다.
오리온 일봉차트
한온시스템: IBK투자증권
전동화 아이템의 프리미엄 브랜드향 납품 확대 기대
Benz와 BMW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기차 플랫폼에 한온시스템의 전동화 아이템 납품이 확대되며 수익성을 높여가는 모습이 향후 중요한 투자 포인트가 될 전망. Benz가 최근 1회 충전으로 10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고 밝힌 전기차 비전 EQXX에 한온시스템의 히트펌프 시스템이 들어간 것으로 파악.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열관리 시스템인 히트펌프 시스템이 필요하기 때문, Benz의 전기 차 4개 플랫폼(MMA/MB.EA/AMG.EA/Van.EA) 중 3개 정도에 들어갈 것으로 기 대되는데 2030년부터 100% 전기차 전환을 선언했으므로 향후 2~3년내 전동화 속 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 Benz와 BMW 매출 비중은 합쳐서 2021년 6% 내외 수준 인데 2024년부터 전기차 플랫폼 적용모델이 확대되어 비중이 높아지는 2025~2026 년경에는 두 브랜드 납품비중이 10%대로 높아질 것으로 기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4,000원
매수의견을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14,000원으로 하향(기존 17,000원). 목표주가는 2022년 예상 실적 대비 과거 5개년 PER, PBR, EV/EBITDA 최고 배수에 10% 할인 적용. M&A 이슈는 당분간 수면 아래로 가라앉은 모양새인데 최근 주가하락으로 대 주주들이 원하는 미래가치가 반영된 가격대가 아니기 때문
한온시스템 주가 일봉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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