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넷마블 주가 전망 목표주가

by 레오팍 2022. 4.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오투자연구소입니다.

넷마블 주가 전망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 넷마블 주가 전망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제목은 "2분기부터 신작 퍼레이드"입니다. 넷마블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를 소개하겠습니다.


1Q22 Preview: 성장한 매출, 더 성장한 비용

넷마블의 1 분기 실적은 매출액 6,845 억원 (+20.0%yoy), 영업이익 265 억원 (-51.0%yoy, OPM 3.9%)를 전망한다.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605 억원)를 하회하는 수치다. SpinX의 실 적 반영으로 전년 대비 매출액은 성장했지만, 1분기 신작 게임 부재로 기존 게임 매출은 감소 할 전망이다. SpinX 인수는 매출 뿐만 아니라 인건비, 마케팅비, PPA 상각 비용 등의 영업비용 도 함께 증가시켰다. 또한 3월 3 일, P2E 시스템이 업데이트된 'A3: Still Alive'(글로벌)는 이후 유저 트래픽이 상승세를 보였으나, 의미있는 수준의 매출 성장은 어려울 전망이다.

 

2 분기부터 신작 퍼레이드

2분기에는 글로벌 출시를 앞둔 '제2의나라: 크로스월드'에는 P2E시스템이 탑재된다. 제2의 나라는 넷마블의 주요 IP 로 P2E 게임의 관건인 게임성은 확보했지만 상대적으로 MMORPG 장르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기출시국(한국, 일본, 홍콩, 대만, 마카오) 외 글로벌 지역에 출시 되기 때문에 큰 폭의 매출 성장은 기대하기 어렵다.

또다른 P2E게임인 '골든 브로스'는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 4월 28일부터 얼리 액세스를 진행 한다. 아직은 게임성을 단언하긴 힘들지만, 게임내 토큰을 얻기 위해 NFT 가 필요하고 NFT 의 내구도 회복을 위해 토큰이 사용되는 등 발표된 P2E BM은 밸런스가 잘 잡혔다. P2E게임 외 기대되는 신작으로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2분기 출시 예정에 있다. 원작 세븐나이츠처럼 수집형 RPG 가 아닌 MMORPG 장르의 게임이기 때문에 세븐나이츠 2 의 초기 실적치를 반영했다. 이외에도 '머지 쿵야 아일랜드', 'BTS 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등의 신작들이 2 분기 출시 예정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46,000 원 유지

넷마블은 하반기에도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오버프라임 등 블록체인 게임을 포함해 기대 신작들이 출시 예정에 있기 때문에 신작 모멘텀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넷마블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46,000 원을 유지한다.

반응형

넷마블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전망

넷마블 실적은 꾸준한 상승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3년 예상 PER 25.2배입니다. 

 


넷마블 주가 일봉차트

넷마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현재 가격대는 충분한 조정을 받은 가격대입니다. 따라서 현재 가격에서 매수는 좋은 투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작 기대감과 함께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현가격대 매수는 단기 투자보다는 중장기로 보고 기대감과 함께 주가가 상승할 시기에 차익 실현을 하면 좋은 수익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성투하세요!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담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