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카카오 주가 전망 반등은 언제?

by 레오팍 2023. 9. 7.
반응형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 주가 반등은 언제 시작될 것인가?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것이다. 네이버와 함께 인터넷 대표 기업인 카카오는 코로나와 함께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다. 그러나 코로나 위기가 잠잠해지고 카카오는 위기에 빠지기 시작했다. 현재 2021년 최고점 대비 주가는 71% 하락한 상황이다. 경쟁사인 네이버가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며 상승 추세 전환했지만 카카오는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다. 오늘은 유안타증권의 카카오 주가 전망 리포트를 살펴보며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생각해보자.

유안타증권은 카카오에 대해 "언제살까?"를 제목으로 하는 리포트를 발행했다. 4분기 광고 회복이 예상되므로 금리인상 종료 시 성장주, 플랫폼 기업으로서 주가 회복이 가능하다는 의견이다. 다만 3분기 실적 전, 후 어느 시점에 매수 시점일지 고민 중이라고 평가했다.

카카오의 실적은 전분기 대비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광고외 전체 부문의 전분기 대비 증가일 것이란 전망이다. 카카오 전체 3분기 연결영업이익은 1515억원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카카오의 하반기 주가 모멘컴으로는 대규모 언어모델을 통해 학습한 AI플랫폼과 헬스케어 신규사업니다. AI플랫폼은 성장 중인 카카오 메세지 광고 및 커머스 매출에 기여할 것이란 전망이다. 헬스케어 사업은 글로벌 연속혈당측정기가 카카오가 개발한 어플과 연동하여 4분기 출시 예정이다. 또한 의료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신약개발 제약회사, AI 연구 업체 등에 의료데이터 서비스를 4분기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유안타증권은 3분기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발표가 예상되며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있으므로 3분기 실적발표 전에 매수 시기를 잡는 것을 추천했다.

유안타증권은 3분기 카카오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분기는 물론 전년동기 대비 성장할 것이며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보았다. 2024년에서 상장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였으며 매출과 이익,  ROE가 모두 상승할 것으로 보았다.

반응형

유안타증권이 제시한 카카오 목표 주가는 75000원이며 현 주가 대비 50% 정도의 상승여력이 있다고 보았다.

카카오의 PER, PBR 차트다. PER, PBR로 보았을 때 주가가 더 하락할 가능성이 낮다고 볼 수 있다. 역대급을 낮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카카오에 대한 투자자들의 눈높이가 낮아졌음을 의미한다. 카카오는 실적으로 증명해야할  시기를 맞고 있다는 것이다. 앞으로서 사업 성장과 실적에 따라 투자자들의 투심이 다시 회복될 수 있다.

카카오는 끝을 모르는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다. 2022년 10월 이후 상승 추세로 전환하였지만 이후 이렇다할 실적을 보여주지 못하자 다시 주가는 최저점을 향해 가고 있다. 하지만 주가 하락의 기울기는 낮아지고 있으며 현재 사업 전망으로 보았을 때 추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 주가 일봉 차트다. 현재  5일선, 20일선, 60일선, 120일선까지 이평선이 차례로 놓여있다. 주가가 하락세라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곧 5일선과 20일선이 만나며 자연스럽게 20일선 돌파가 이어질 수 있다. 이후 주가가 아래 방향으로 내려갈 확률이 낮으므로 주가는 자연스럽게 20일선 위에 위차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3분기가 거의 끝나가는 시점에 투자자들의 3분기 실적에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 따라서 3분기 호실적을 예상하고 있는 카카오는 주가가 우상향으로 방향을 전환할 가능성이 크다. 차트상으로도 상승세가 나올 수 있는 준비는 충분히 되어 있는 상황이다. 차트에서 카카오는 "여기가 찐 바닥이다"라는 흐름이 느껴진다.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는 시기에 도달했으므로 현 시점으로부터 매수 관점으로 카카오에 대해 접근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가 하락 가능성이 낮은 상황이므로 현 시점 매수 후 보유 전략을 활용해도 좋다. 조금 더 확실한 것을 원한다면 완전한 상승추세가 시작될때까지 기다렸다가 매수해도 좋다.

 

현시점 매수 후 매도 시기는 다양하게 잡을 수 있다. 짧게는 3분기 실적 기대감 상승 후 매도, 조금 더 길게 보면 AI, 의료데이터 서비스 기대감 이후 매도할 수 있다. 또한 이후 카카오의 실적과 함께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적으로 상승한다면 더 길게 보유할 수도 있다. 따라서, 매도 시점을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해서 매수 후 지속적으로 카카오의 실적과 사업 흐름 그에 따른 주가 움직임을 꾸준히 관찰할 필요가 있다.

 

성투하시길...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담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