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by 레오팍 2022.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오투자연구소입니다!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유진투자증권 리포트이며 제목은 "독일 풍력 설치 지역 4배 확대 의무화 유럽 시장 확대로 동사 최대 수혜"입니다.


독일, 전국토의 2% 풍력설치 의무화 입법화

독일 정부는 현재 전국토의 0.5%에 불과한 풍력발전 부지를 2%로 확대 의무화하는 법안을 준비 중이다. 다음주에 각의 통과, 7 월에 연방의회 승인 후 내년 초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또 한 이격거리, 환경영향 평가 등의 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것도 이번 법안에 포함된다. 독일은 러시아 에너지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연간 육상 풍력 설치량을 10GW, 해상풍력 설치량을 9GW 까지 확대하는 안을 발표한 바 있다. 빠르게 이를 이행하기 위한 후속 법률 작업을 진행 하고 있는 것이다. 2021년 독일의 풍력 설치량은 1.9GW에 불과했다.

 

포르투갈도 해상풍력 입찰 규모 2 배로 확대

해상풍력 불모지인 포르투갈도 내년에 부유식 해상풍력 입찰을 시작한다. 당초에는 3~4GW 수준으로 계획했으나, 이를 최대 8GW까지 늘리기로 했다고 보도되었다. 러시아발 전쟁 이후 유럽의 많은 국가들이 해상풍력을 신규로 도입하거나 목표량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도표 4 번 참조). 수심이 깊어서 해상풍력에 적합하지 않던 국가들도 부유식 설치 방식을 통해 적용하고 있다. 일부 예측기관에서는 유럽에서 2030 년까지 부유식 해상풍력 설치량이 10GW 에 달할 수 있다는 전망까지 있다. 해상풍력 가능 지역이 대폭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유럽 시장 확대로 동사의 직접 수혜 폭 커

씨에스윈드의 가장 큰 시장은 유럽이다. 매출액의 50~60%를 차지한다. 지난해 인수한 포르 투갈 공장의 효과까지 감안하면 유럽시장의 중요도는 더 높아진다. 포르투갈 공장에서는 향후 에 모노파일 등 하부구조물 사업도 할 계획이어서 주목할 필요가 있다. 동사의 베트남, 말레 이시아 공장도 유럽의 육상, 해상풍력 타워를 주로 생산하게 될 것이다. 중국산 타워의 EU 수 출이 막혀있어서 씨에스윈드에게 유리한 국면이다. 동사는 지난해 인수한 포르투갈, 미국 타 워 공장의 높은 고정비로 단기 이익이 부진하다. 하지만, 오히려 주력 시장인 유럽 풍력시장 의 크기가 대폭 확대되고 있어 긍정적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 만원을 유지한다.

반응형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전망

씨에스윈드 실적은 2022년, 2023년 큰폭의 실적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97.4% 이익 성장을 예상하고 있으며 ROE 18.3% PER 11배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주가 차트

씨에스윈드 주가 주봉차트
씨에스윈드 주가 일봉차트

씨에스윈드 주가 차트는 최근의 분위기를 반영하듯 약세장 속에 상승을 거듭하다 120선 돌파에 실패하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실적 전망을 보았을 때 단기적인 주가 흐름을 보기보다는 친환경 에너지 수요 증가로 인한 실적 성장에 주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기에너지의 사용량은 갈수록 더 늘어날 것이고 풍력 발전 수요도 꾸준히 증가할 것입니다. 풍력발전에서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씨에스윈드는 충분히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성투하세요!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의견을 담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