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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

메타 플랫폼즈(페이스북) 주가 전망 목표주가

by 레오팍 2022. 4.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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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레오투자연구소입니다.

메타 플랫폼스(페이스북) 주가 전망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나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에서 메타 플랫폼스 주가 전망 리포트를 발행하였습니다.

하나금융투자- 기대는 낮을수록 좋은 것
신한금융투자- 일시적 안도

하나금융투자

탑라인 추정치 하회.

* 예상을 깬 사용자 지표 성장  메타는 1분기 매출액은 279억 달러(YoY +6.6%, QoQ -17.1%)로 예상치를 소폭 하회했으며, 영업이익은 85억 달러 (YoY -25.1%, OPM 30.5%)로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했음 

* 21년 연간 실적 발표에서 1분기 매출 성장율 가이던스를 3~11%로 제시하며 성장 둔화는 이미 주가에 기 반영

* 메타의 신사업이 포함된 ‘Reality Labs’는 매출 7.0억 달러와 영업손실 30억 달러를 기록함. 21년 연간으로 적자 규모가 100억 달러였음을 고려하면 올해는 적자 폭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함. Eye-tracking, Face-tracking 기술을 개선한 차 세대 VR 기기(프로젝트 캄브리아)를 올해 말 출시 할 계획으로, 하반기 하드웨어 매출이 기대됨

* 메타가 장전 큰 폭의 상승을 시현한 것은 매출 때문이 아니라, 광고 기반의 테크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사용자 지표에 서 회복이 관찰되었기 때문임. 지난 분기 QoQ로 역성장을 시현했던 페이스북 DAU 지표는 전분기 대비 1.6%, 숫자로 3,000만 명이 넘게 성장함. 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유럽의 DAU가 줄어듦에도 불구하고, APAC과 기타 국가에서 큰 폭의 상승이 관찰됨

* 추가로, AI, VR, 메타버스 등 미래 먹거리에 대한 투자 속도를 기존 발표 대비 줄인다는 말도 마진 훼손에 대한 시장 우 려를 경감시켰음. 22년 연간 영업비용 가이던스는 연초 제시한 기존안 대비 30억 달러 감소한 870억 달러~920억 달러 수준이 될 것   올해는 1)숏폼 비디오로의 전환, 2)러시아 전쟁, 3)iOS 변경 온기 반영이 겹치면서 전년 대비 마진 축소가 불가피하지만, 향후에는 점진적으로 이익률을 향상시키는 선에서 비용을 집행하겠다는 비용 가이던스도 제시함

 

Reels 수익화는 Stories에서 했던 대로 하면 될 것

* 숏폼 비디오 점유율은 예상보다 빠르게 올라오고 있음. 분기 동안의 뷰 수 형태로 데이터를 제공한 구글과 달리 메타는 현재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평균적으로 사용 시간의 20%를 Reels를 보는 데에 쓰고 있으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전 체 사용 시간에서 비디오를 소비하는데에 쓰는 시간이 50%에 달함

* 빠르게 비디오 수익화에 들어가는 것이 단기적으로 광고 수익 사수에 중요. 메타는 이미 인스타그램에서 기존의 피드에 서 비디오 기반의 스토리로 메인 포맷이 넘어가는 경험을 했으며, 스토리 수익화 노하우를 릴스 수익화에도 도입하려고 시도 

* 비디오 중 광고를 붙일 수 있는 충분한 길이의 비디오 컨텐츠가 많은 만큼 올해 꾸준한 수익화 확대가 기대됨

 

2분기 매출은 플랫할 것

* 메타는 2분기 매출 가이던스를 280억 달러~300억 달러로 제시. 중간값으로 계산시 YoY로 매출 성장율은 플랫한 수준

* 강달러의 지속은 환율 영향 제외할 때 대비 3% 가량 탑라인을 하락시킬 것이며, 1분기 후반에 시작된 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영향은 2분기에도 지속적으로 탑라인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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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

유저 수 증가세 전환. 그러나 매출 성장률은 역대 최저

1분기 매출액은 279억달러(+7% YoY, 이하 YoY 생략), EPS는 2.72달 러(-18% YoY)였다. 컨센서스(매출 283억달러, EPS 2.56달러)를 각각 1% 하회, 6% 상회했다. 매출은 상장 이래 가장 낮은 성장률을 보였 다. 높은 기저 효과(1Q21 +48%), 애플의 ATT,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경쟁 심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

 

지정학적 리스크에도 페이스북의 유저 수는 증가세로 전환했다. DAU 가 3,100만명 증가하면서 플랫폼의 건재함을 증명했다. ARPU(유저당 평균 매출)도 전년대비 3% 증가하면서 지난분기 DAU 100만명 감소 로 조명된 피크아웃 우려를 불식시켰다.

 

2분기 매출 가이던스 사상 첫 역성장 가능성 제시

2분기 매출 가이던스는 중간값 기준 280~300억달러(-4~+3%)를 제 시했다. 이는 컨센서스(307억달러)를 6% 하회하며 역사상 첫 매출 감 소 가능성을 시사한다. 1분기 매출 성장에 부정적으로 작용했던 요소 들이 해소되지 않은체 2분기에 재차 반영될 전망이다. 러시아 정부의 차단 여파로 글로벌 MAU는 재차 역성장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다만 2022년 연간 비용 가이던스(900~950억달러 → 870~920억달러)를 하 향하면서 수익성 확보 의지를 표명한 점은 긍정적이다.

 

실적 발표 직전 주가는 12개월 선행 P/E 기준 14배에 거래 중이었다. 역대 최저 수준으로 시간 외 주가 급등(+18%)이 가능했던 이유다. 그러나 매출 부진 요소들이 해소되지 않은 체 2분기에도 어려운 업황이 지속될 전망이다. 주가 변동성이 높은 구간으로 판단돼 투자의견은 Trading Buy를 유지한다.

메타 플랫폼즈(페이스북) 주가 전망

성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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