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모건스탠리 추천 아시아 최고 배당주 한국 2종목

by 레오팍 2021. 10. 9.
반응형

출처: 조선비즈

미국 최대 투자은행인(IB)인 모건스탠리가 올4분기 투자 유망하고 판단한 아시아 최고 배당주 8종목을 선정했습니다. 금융과 에너지, 부동산 등 분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대형종목들로 구성됐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종목이 선정되었는데요. 바로 하나금융지주(086790) KB금융(105560)입니다. 하나금융의 예상 배당수익률은 6%, KB금융5.3%입니다. 안정적인 주가 흐름에 매력적인 배당수익률을 겸비한 종목이라고 모건스탠리는 평가했습니다.

 

두 종목의 주가 흐름과 실적 및 컨센서스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금융지주

다음금융

하나금융지주의 주봉 차트입니다. 연초부터 6월까지 상승이후 7월 부터 10월 현재까지 횡보하고 있습니다. 현재 불확실성이 가득한 금융시장 추세에서 조만간 주가의 방향성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 방향일지는 모르겠습니다. 테이퍼링 및 금리상승기에 배당주, 가치주 및 금융주에 투자하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 어떤 흐름이 이어질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EPS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예상 배당금은 2750원입니다. 2,750/44,600(현재주가)*100=6.15%, 배당수익률은 6.15%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컨센서스상으로 꾸준한 이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이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가치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주가의 큰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현 상황에서는 큰 주가 상승을 예상하기 보다는 안정적으로 배당수익을 목표로 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보입니다.

 

KB금융지주

KB금융의 주봉차트입니다. 같은 업종이다보니 하나금융지주와 차트 모양이 비슷합니다. 연초부터 6월까지 상승. 7월까지 단기 조정 후 횡보중입니다. 최근 약간 상승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앞으로 어떤 흐름이 이어질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하나금융지주와 비슷한 수익 흐름을 보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2,836원입니다. 2,836/55,100(현재주가)*100=5.14, 배당수익률은 5.14%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KB금융의 컨센서스입니다. 역시 하나금융지주의 이익 전망치와 비슷한 흐름을 보입니다. 안정적인 수익이 전망되나 급격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가치주, 배당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주가 상승은 기대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지금까지 하나금융지주와 KB금융의 차트와 실적, 컨센서스를 알아보았습니다. 시장의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큰 상황에서 경우에 따라서는 안정적인 실적을 내는 두 종목의 가치가 올라갈 수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 역시 불확실하고, 확실한 것은 시중 금리보다 높은 배당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성투하세요!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적인 의견을 적은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