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크래프톤 주가 전망(리포트 리뷰)

by 레오팍 2021. 10. 21.
반응형

3N의 독주가 주춤하는 사이 게임업계에는 신흥강자가 나타났습니다. 펄어비스, 카카오게임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크래프톤입니다.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흥행으로 화려하게 등장한 크래프톤. 기업공개(IPO)시 주가의 고평가 논란과 함께 기대만큼의 주가 상승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데요. 미래에셋증권의 리포트를 리뷰하며 크래프톤의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포트에는 '신작 출시 임박과 3분기 실적 모멘텀 확인'이란 제목을 붙였습니다. 긍정적인 표현입니다.

신작 배그:뉴스테이트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입니다. 배그M이 텐센트와 공동개발, 글로벌 퍼블리싱도 텐센트가 운영하고 이에 따라 낮은 유료 전환율과 ARPU(서비스 가입자당 평균 수익)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뉴스테이트의 경우 크래프톤이 직접 퍼블리싱을 하므로써 매출 인식률이 높고 배그M의 약점이 보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배그:뉴스테이트는 배그M보다 나은 실적을 보여줄 가능성이 크다!

3분기 실적은 견고하며 글로벌 및 중국에서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뉴스테이트는 10월 중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하고 전 세계 동시 서비스 예정입니다. 뉴스테이트는 4분기 일평균 매출 52억을 예상하고 2022년 일평균 매출 104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뉴스테이트 출시 일정 확정과 글로벌 흥행 성공 가능성이 원게임리스크 우려를 해소하고 2022년 출시 예정인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기대감까지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며 매수 투자의견목표주가 67만원을 유지하였습니다.

반응형

<크래프톤 주요정보>

시가총액 2조4153억원, 외국인 보유비중 6.2%입니다. EPS성장률 24.1%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도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PS는 상승하고 PER는 낮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의 경우 상장(8월 10일)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9월 27일에 제시된 67만원 목표주가가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래프톤의 일봉차트입니다.  고평가 논란에 상장일 400,500원까지 하락했다 올라왔습니다.상장후 이틀 하락하다 이후 상승하여 최고가 52만원까지 기록했습니다. 이후 50만초~40만중반대를 오르락 내리락 하며 횡보 중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주가가 흘러갈지 주목됩니다.

 

<마무리>

배그:뉴스테이트의 출시 일정 발표와 출시 그리고 흥행 여부가 주가의 방향을 결정하는 주요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업 공개 후 주가 상승이 크지 않았으므로 신작 출시 기대감에 의한 투자가 유효해보입니다. 다만 대내외 투자 환경이 좋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여 신중한 투자 하시기를 바랍니다.

 

성투하세요!

 

※ 본 글은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적인 의견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