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신세계 주가 전망 절대적인 저평가 시점

by 레오팍 2023. 7. 6.
반응형

신세계 주가 전망

 

백화점주 하락세가 예사롭지 않다. 무섭게 떨어지는 주가에 백화점주를 보유하신 투자자들의 가슴도 철렁 내려앉을 것이라 생각한다. 신세계도 예외는 아니다.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 것인가? 

 

키움증권에서 신세계 주가 전망 리포트를 발행했다. 제목은 "3분기부터 YoY 증익 전망"이다. 리포트를 중심으로 주가 전망 및 투자 전략에 대해 생각해보자.

신세계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키움증권 기존 전망치를 상회할 것이란 전망이다. VIP 비중이 높은 대형점의 매출이 꾸준히 성자하고 있고 면세점 수익성도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는 것을 근거로 제시했다. 그리고 하반기에는 소비심리 반등과 FIT(개별여행객) 매출 증가로 실적 개선 모멘텀 확대를 전망했다.

신세계 주가 전망 리포트 전문이다.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 상향, 소비경기 부진과 대형 브랜드 이탈 우려에도 2분기 실적이 우려 대비 양호한 수준이라고 한다. 백화점, 면세점 매출과 이익 반등이 전망되고 있다. 이에따라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33만원을 유지했다. 현 주가는 PER 4.4배 수준으로 절대적인 저평가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신세계 목표 주가 33만원은 현주가 대비 85% 정도의 상승여력을 지니고 있다.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했기 때문이다.

신세계의 2023년 이익은 전년대비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예상 PER는 전년대비 낮은 수준인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만큼 주가가 하락했기 때문이다. PBR은 0.39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중이다. 현주가 수준을 유지한다면 2024년 PER 4.2배, PBR 0.36배이다. 2023년과 2024년의 매출은 2022년 대비 낮아질 것이라 이야기 하지만 영업이익률 증가로 이익은 오히려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실적치로 봤을 때 현재 주가는 과도하게 하락한 수준으로 보인다.

신세계 주가 PER, PBR 차트를 보면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PBR의 경우 더이상 내려가는게 가능한가 싶을 정도로 낮아져 있는 상황이다.

신세계 주가 주봉 차트를 보면 현재 주가 수준이 얼마나 낮은지 알 수 있다. 특히 최근 5주간 그동안 최저치였던 20만원 바닥을 뚫고 10% 가량 주가가 하락했다. 20주선과 60주선에서 급격히 멀어졌음은 당연하다. 이는 5주간 투자자들이 과도하게 신세계에 대해 비관적으로 평가했다고 볼 수 있다. 그결과 주가는 특별 세일 중이다.

반응형

신세계의 근래 최고점은 2021년 6월 327000원이다. 당시 주식 시장이 호황이었던 것을 감안했을때 그 수준까지 주가가 올라가리라 기대하는 것은 과도한 기대할 수도 있다. 키움증권에서 12개월 목표주가를 33만원으로 제시했지만 그 수준까지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고 생각한다. 

 

1차적으로 상승가능한 목표주가는 기존 바닥이었던 20만원이라고 생각한다. 20만원 회복은 시장 상황이 크게 나빠지지 않는한 어렵지 않을 것이다. 20만원까지 주가가 올라가고나면 한차례 조정기를 거친후 그다음엔 60주선 돌파를 시도할 것이다. 그리고 나면 달성가능한 최고점은 현재로서는 24만원대 정도로 보인다. 그 이후 주가 상승 가능성에 대해서는 업황과 주가 움직임을 보고 판단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현 시점에서 기대 가능 수익률은 24만원대인 33%정도라고 본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차트를 바탕으로 한 추측이니 실현 가능성을 장담할 수 없다. 하지만 한가지 분명한 사실은 현재 신세계 주가는 가치 대비 굉장히 저렴하며 매수 후 보유 전략 활용시 무조건 수익이 나는 구간이라는 것이다.

신세계 주가 일봉 차트 상으로는 현재 주가 상황이 더욱 명확하다. 지난주와 이번주 초에 단기간 바닥을 확인했으며 이후로 상승 차트를 그릴 가능성이 더 커보인다. 60일 이평선과 상당히 벌어져 있어 주가는 60일 선을 향해 움직일 가능성이 크며 20일 이평선 돌파도 어렵지 않게 이루어질 것이다. 60일선 부근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수 있는 차트며 그때까지만 기다려도 10%정도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 

 

주식 투자에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하지만 개인투자자가 마음 편히 가장 확실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좋은 주식을 낮은 가격에 사는 것이다. 물론 낮은 가격이라는 것이 상대적이어서 어려운 것이기도 하다. 신세계는 분명 20만원이었을 때도 낮은 가격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20만원에서 매수했다면 현재 10% 정도의 손실을 보았을 것이다. 성공하는 투자와 실패하는 투자는 이 지점에서 달라진다.

 

낮은 가격이란 생각에 20만원에 매수를 했다면 더 낮은 가격에서는 어떻게 판단해야 할까?

 

좋은 주식을 낮은가격에 사는 것을 투자 원칙으로 정했다면 같은 생각으로 접근하여 10% 하락한 상황에서는 더욱 더 적극적으로 매수에 나서는 것이 합리적인 판단이다. 투자자들은 보통 이러한 합리적인 접근을 어려워 한다. 그것은 하락에 대한 공포를 느끼기 때문에 애초에 매수를 했던 근거가 흔들리기 때문이다. 결국 공포심에 손절을 하거나 추가 매수를 통해 이익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잃고 만다. 워렌버핏이 주식 시장에서는 인내심이 많은 사람에게서 인내심이 없는 사람에게로 돈이 흘러가는 게임이라고 한 이유도 맥락을 같이 한다. 또한 자신이 주식을 산 이유를 명확히 알고 매수해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예상과 다르게 현 시점에서 반등하는 것 같다가 추가로 하락할 가능성은 없을까?

 

가능성이 있다. 주식 시장에서는 그 어떤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그 이유는 주가의 등락을 결정하는 것은 인간의 마음이기 때문이다. 하루에도 수도없이 변덕스럽게 바뀌는게 사람 마음이다. 따라서 현 시점에서도 추가하락은 언제든 가능하다. 그렇다면 그때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주가 하락의 이유가 신세계 사업 전망에 대한 엄청나게 좋지 않은 이슈 때문이 아니라면 앞서 매수한 근거에 따라 그 다음 결정을 내리면 된다. 그렇다. 추가 매수다. 투자금이 더 남아있다면 더 큰 금액을 투자해도 좋은 시점이다.

 

투자금이 없다면? 편안하게 기다리면 된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현재 절대적인 저평가 국면에 접어들었기 때문이다.

 

※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