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콘텐츠 관련주(물 들어왔을 때 노 저어볼까?)

by 레오팍 2021. 10. 3.
반응형

오징어게임의 전세계적인 열풍에

컨텐츠 제작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주목해볼만한 컨텐츠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

2016년 5월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함.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디지털,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음.

해외 로컬 제작사, 방송사들과 파트너쉽을 통해 현지화를 확대 중임.

 

* 콘텐츠 제작사 중 가장 안정적인 이익을 내고 있는 회사입니다. 

* 글로벌 진출 본격화에 대한 기대가 큰 회사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 글로벌 진출 본격화에 대한 기대"

스튜디오드래곤의 넷플릭스를 넘어 글로벌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수익성이 커질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다. 황성진 흥국증권 연구원은 7일 보고서를 통해 "K-드라마 확산의 선봉에 선 국내 최고 드

biz.heraldcorp.com

* 갯마을 차차차의 제작사입니다. 갯마을 차차차는 tvN과 넷플릭스를 통해서 방영되고 있습니다.

 

'갯마을 차차차'와 스튜디오드래곤에 주목해야 할 이유- 스타뉴스

tvN 주말드라마 "갯마을 차차차"가 K드라마의 사랑스런 매력을 전 세계에 뽐내고 있다. 지난 8월 28일부터 "갯마을 차차차&...

star.mt.co.kr


<제이콘텐트리>

동사는 1969년 9월 일간스포츠로 시작해 1987년 9월 한길무역으로 설립하여 2000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2019년 10월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함.

2009년 4월 물적분할 후 2014년 11월 매각하였으며, 2016년 12월 매거진 사업부문을 영업양도함.

동사는 계열사관리 등 지주업과 영화 및 방송 콘텐트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종속회사를 통하여 극장 운영, 방송용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통 등을 영위함.

[출처: FnGuide]

 

* 다수의 콘텐츠 제작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콘텐츠들이 기대됩니다.

 

 

스튜디오드래곤·제이콘텐트리 급등…K콘텐츠주 몸값 높아진다

스튜디오드래곤·제이콘텐트리 급등…K콘텐츠주 몸값 높아진다, 박의명 기자, 뉴스

www.hankyung.com

 

<에이스토리>

동사는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IP(지적재산권) 판매 및 관련 부가사업(OST, 게임 등)을 영위하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하고 있음.

동사가 영위하는 드라마 산업은 대중문화를 선도하는 콘텐츠로 방송사의 최대 수익원 중 하나이자 이미지 제고를 위한 핵심적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드라마 제작 산업은 기존 방송 시장과 더불어 신규 드라마 소비 시장의 확대로 다양한 추가 수익이 발생 가능함.

[출처: FnGuide]

* 2021년 실적 상승을 보였으며 앞으로의 상승세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10.23. 지리산 방영 예정

* 킹덤의 제작사로 tvN에서 10월 방영을 앞두고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중입니다.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2005년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심엔터테인먼트로 설립되었으며, 최근 사명을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서 플리토로, 다시 산타클로스로 변경함.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영화, 드라마, 드라마OST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연결대상 종속회사였던 매드맨포스트(영상 및 특수효과), 뷰티풀마인드코리아(홈쇼핑 유통업), 메리크리스마스(영화 제작 및 배급), 상상벤처스(창업투차)는 매각함.

[출처: FnGuide]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넷플릭스 콘텐츠 흥행 기대 '솔솔' - 팍스넷뉴스

하반기 예정작 '마이 네임' 부산국제영화제 초청…문화 콘텐츠 양성 목표

paxnetnews.com

 

<종합의견>
* 오징어게임으로 인하여 컨텐츠주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신작 출시 기대감과 실적 상승 및 성장 기대감을 활용한 투자가 유효해 보입니다.
* 차트상으로 60일선을 넘어 본격적인 상승세가 예상됩니다.
* 다만, 실적보다 관심과 기대에 의한 상승이므로 기대감이 실망으로 인한 하락으로 변화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